제조업체들 구매 관리의 궁극적 목표는 재고 최적화입니다. 한마디로 최소량 구매로도 항시 결품/악성 재고 없는 생산 활동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재 비용은 생산 원가의 절반이나 됩니다. 따라서 최대한 적은 수량으로 자주 구매해서 자재 비용을 줄여야 합니다. 매일 움직이는 수천 종 자재들의 양적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서 매번 최적의 주문 정보를 추출하는 것은 엄청나게 어려운 작업입니다. 국내에서는 산업화 이후 지난 50년간 구매 관리 영역은 개선되지 못하고 거의 방치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세계 최대 Retailer인 미국 월마트의 성공 신화로 유명한 CPFR 전략은 현존하는 최상의 재고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당사는 (국내 최초로) 동 CPFR의 중요 기능들이 실무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실무형 ICT 솔루션으로 만들었습니다. 중요한 기능적 특징은 (1) 구매사는 생산 재고만 보유하고, 안전 재고는 납품사가 보유해주는 재고 분산 보유 기능과 (2) 수요량만 업데이트해주면 구매 관리가 자동적으로 돌아가는 자동 연산 + 자동 납품 관리 방식입니다. 당연히, 구매 관리 비용 + 자재 비용이 절감되는 것은 물론, 무엇보다 결품 없는 생산 관리가 지원됩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으로 10인 미만 중소 제조사들부터 대기업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대중형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제조업체들의 원가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크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국내 70만 제조업체들 모두가 수요 업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선, 경남 ICT 협회 회원님들의 활약으로 경남 지역 제조업체들을 지원하고, 전국 확대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별도 참여 제안 자료가 있으니, 검토하셔서 적극적 동참 바랍니다.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